쥐젖을 집에서 간편하게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

2022. 2. 14. 22:19일상꿀팁

반응형

쥐젖이 생소한 사람들도 있지만, 쥐젖을 경험한 사람들이 상당히 많을 것입니다.

쥐젖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참 신경쓰이고 제거하고 싶은 욕구가 강력합니다.

 

쥐젖은 특별하게 건강에 영향을 끼치진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외관상으로 좀 보기 안좋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들에게 잘 보이는 신체부위에 생기게 된다면 사회생활 할 때 의기소침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용목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쥐젖을 제거하고 싶어하는데요.

쥐젖이란 무엇이고, 왜 생기고, 어떻게 제거하는게 좋을까요?

 

아래 내용을 통해서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나의목차]]

 

 

 

 

 

 

쥐젖이란?

연성 섬유종이라고도 불리는 쥐젖은 가려운 증상이 없고 특별한 통증 역시 없다. 피부에 조그만 돌출 부위만 생기는데, 건강상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만 미용상 보기 안 좋기 때문에 이를 제거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쥐젖 여러 개가 한 공간에 다닥다닥 붙어있으면 더욱 신경이 쓰인다. 크기가 커진다고 해서 건강에 특별히 해로운 것은 아니나 옷이나 액세서리에 쓸리면서 통증이 생길 수는 있다.

 

 색깔은 일반적으로 피부 톤과 동일하지만 다른 색깔을 띠기도 한다. 갈색이 가장 흔한데 피부가 흰 사람일수록 더욱 어두운 색깔을 띤다.

 

붉은색 혹은 검정색으로 생기기도 하는데, 쥐젖이 생긴 부위에 혈액 공급이 제대로 안 되면 검은색을 띠는 편이다.

 

쥐젖이 생기는 위치?

쥐젖은 눈꺼풀, , 사타구니 등에 잘 생긴다. 쥐젖에 대한 정보가 없는 사람이라면 이를 무사마귀로 오해할 수도 있다.

 

가슴 아래나 옆구리, 등 부위에 생기면 눈으로 확인이 잘 안 되기 때문에 쥐젖이 있다는 사실을 눈치 채지 못할 수도 있다. 오돌토돌하게 만져지지만 별다른 증상이 없다면 쥐젖일 가능성이 있다.

 

 

쥐젖 크기는?

쥐젖은 지름이 1㎜도 되지 않을 정도로 작게 생기기도 하지만 5㎜이상 크게 생겨 눈에 거슬리기도 한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잘 생기는 편이지만 가족력도 있다. 가족 중에 쥐젖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본인도 있을 가능성이 높다.

 

쥐젖은 피부 주름이 잡히는 곳에 많이 생기기 때문에 과체중이나 비만으로 피부가 잘 접히는 사람에게도 나타난다.

 

체중이 많이 나가면 제2형 당뇨의 위험이 높아지는데, 이로 인해 당뇨가 있는 사람들에게서 쥐젖이 많이 발견된다는 보고가 있다.

 

탄수화물과 지질 대사에 이상이 생기는 대사증후군이 있으면 심장질환과 당뇨 위험률이 높아지며 마찬가지로 쥐젖이 있을 확률이 높다. 혈압 수치가 높은 사람, 임신한 여성, 크론병 환자에게서도 자주 볼 수 있다. 따라서 쥐젖이 많이 보일 때는 이 같은 특별한 질환이 있는 건 아닌지 의심해볼 수 있다.

 

 

쥐젖은 꼭 없애야 할까?

그렇다면 쥐젖은 제거해야 할까. 경우에 따라선 저절로 떨어져나가기도 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론 한 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다. 의학적인 관점에서는 굳이 없애야 할 이유가 없지만 보기 안 좋다면 제거를 고려해볼 수 있다.

 

 

쥐젖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

간혹 집에서 미용가위로 직접 쥐젖을 잘라내는 사람들이 있는데 피가 나고 아픈 것은 물론이고 해당 부위에 감염증이 생길 가능성도 있으므로 반드시 피부과에서 제거 받도록 한다.

 

병원에서 쥐젖인지 혹은 또 다른 피부질환인지 정확히 진단받을 수 있단 점에서도 병원 방문이 권장된다.

 

 

집에서 쥐젖을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

 

이 밖에도 집에서 간편하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과 식초는 예로부터 가정에서 여러 증상에 치료제로 써왔는데요. 사과 식초를 이용하면 쥐젖도 간단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집에서 쥐젖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과식초, 솜, 밴드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쥐젖과 주위를 물과 부드러운 비누를 사용해 씻은후 말려줍니다
.

 

 그리고 사과식초를 적신솜을 쥐젖위에 놓고 떨어지지 않도록 밴드 등으로 붙입니다. 이렇게 15분가량 유지하고 하루에 3회 반복해줍니다.

 

 이렇게 약 사나흘, 길면 일주일정도 이 과정을 거치면 쥐젖이 없어집니다. 쥐젖은 처음에는 검은색으로 변한뒤 말라서 깜쪽같이 사라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