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보조금 최대 900만원까지 가능! 보조금 지원 절차 방법 알아보세요

2022. 2. 17. 21:06지원금

반응형

요즘 기술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차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앞으로 기대가 큰 것이 바로 전기차 입니다. 친환경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보면 제법 가격이 나갑니다. 그래서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기차 보조금을 챙길 수 있다면 구매할 때 어느정도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이번에 시행하는 전기차 보조금의 경우 역대 최고라고 합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전기차 보조금 지원 절차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나의목차]]

 

 

 

전기차 보조금 보급 기간 및 대수

보급기간의 경우 22년 2월 22일 부터 시작합니다. 최대 6월 말까지 진행되구요. 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 합니다. 서둘러서 신청해보세요.

 

보급대수의 경우 총 8110대 입니다. 승용차의 경우 6300대 / 화물차 1800대 / 승합차 10대 입니다.

 

배정물량은 전기승용차 개인은 3000대 입니다. 법인은 2500대 우선순위 800대 입니다.

 

자세한 전기차 보급기간 및 대수정보는 아래 서울시 사이트 확인해보세요.

 

전기차 보급기간 확인

 

전기차 보급대수 정보 확인

 

 

 

 

우선순위의 경우 위 사진을 참고해보세요. 취약계층이 해당되구요 다자녀나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도 해당됩니다.

 

보조금 받을 수 있는 전기차 종류

전기승용차의 경우 14개사 47종이 해당됩니다. 전기화물의 경우 15개사 26종이 해당되구요. 전기승합(중형)차량의 경우 8개사 16종이 포함됩니다.

 

전기 승용차의 차량금액 경우 8500만원 이상 넘어가게 되면 보조금 지원대상에서 빠지게 됩니다. 

반대로 5500만원 이하의 차량이라면 최대 지원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전기화물차는 900~27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 가능 전기차 확인

 

 

 

 

보조금 받을 수 있는 전기승용차

 

 

보조금 받을 수 있는 전기화물차

 

 

 

보조금받을 수 있는 전기승합차(중형)

 

 

 

 

전기차 보조금 지원 방식 변경 사항

이 부분이 조금 색다릅니다. 기존의 경우 그냥 신청한 사람들 우선으로 선착순 했는데요. 이게 불만이 참 많았죠. 지금은 그래서 바꼈습니다.

 

구매지원 신청서 순서가 아니라 차량 출고 등록 순서로 보조금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이게 더 합리적이고 좋은거 같네요.

 

그리고 모든 신청 서류를 직접 제출할 필요 없이 보조금지급시스템에서 제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을 했다고 합니다. 스마트 시대에 걸맞게 적용 됐네요.

 

 

전기차 보조금 지원하기

 

 

전기차 구매 지원 신청서 작성 및 신청 방법

 

예전에는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했는데요. 이제는 인터넷에서 지원 신청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신청 접수 가능합니다.

 

 

전기차 구매 지원 신청서 작성하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구매 및 지원 -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신청] 을 클릭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전기차 구매 지원 신청서 작성하기

 

 

 

차량별 전기차 보조금 지원 금액 알아보기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차종 중에서, 얼마나 보조금이 적용 되는지 궁금하시죠?

이것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차량별 전기차 보조금 확인

 

 

 

국산차의 경우 보조금이 제법 높은 편입니다. 요즘 한창 인기가 많은 테슬라는 어떨까요?

 

국고 보조금이 국산차에 비해서 반토막 수준입니다. 그래도 테슬라를 구매 할 생각이 있으면 보조금 받고 구매하는게 좋겠죠?

 

이 밖에도 벤츠 및 BMW 도 국고보조금 지원이 가능합니다. 외제차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보세요!

 

 

외제 차량별 전기차 보조금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