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5차 재난지원금 총 1037억 지원 예정! 지급시기 대상 방법 알아보세요

2022. 2. 20. 23:38지원금

반응형

 

 

 

[[나의목차]]

 

 

충북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이번 추경예산안은 제397회 도의회 임시회에서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25일 본회의 의결을 통해 확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빠르면 3월 중으로 지급이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충북5차 재난지원금 지급 일정 확인하기

 

 

충북 시,군별 홈페이지에서 상세정보 확인하기

청주시 충주시 제천시
보은군 옥천군 영동군
증평군 진천군 괴산군
음성군 단양군  

 

충북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별도의 재난지원금 지급을 비롯해 문화.예술.공익단체 지원, 취약계층 방역 지원, 지역사랑 상품권 발행과 중소기업 지원 등을 위한 추가경정예산 1037억 원을 조기 편성하기로 했다.

 

우선 긴급 재난지원금을 비롯한 코로나19 극복 관련 예산으로 5개 분야에 1037억 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충북 5차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충북 5차 재난지원금 받을 수 있는 5개 분야

 

국가 추경예산 지원대상에서 포함되지 않은 업종에 대해 그동안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하던 긴급재난지원금을 200만 원~400만 원까지 확대 지원한다.

 

충북 5차 재난지원금 제외 대상

현재 국회에서 심의 중에 있는 업종인 법인택시와 전세버스, 문화예술인, 특수고용직, 프리랜서를 제외한 업종이다.

 다만 국회에서 지원하지 않거나 중복 지원되는 업종이 생기면 수정 예산안에서 가감 조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여부 확인하기

 

운수 업계 및 항공사

또 시내버스, 시외버스, 터미널 등 운수 업계와 항공사에는 1인 기준 200만 원

 

어린이집 및 복지시설

어린이집을 비롯해 아동.노인.장애인복지시설과 종교시설에 시설당 20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여행업계  및 이벤트 업체 

특히 정부의 손실 보상 대상 업종에서 제외된 여행 업계와 이벤트 업체는 사업체당 400만 원을 지원

 

미취업 청년 및 영세 농가

미취업 청년(18~39)과 영세 농가 각 100만 원, 학교 밖 청소년 1300명에게도 10만 원을 지원해 사각지대가 없도록 했다.

 

문화 예술인 및 공익단체

코로나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과 공익단체를 위한 11억 원, 방역 강화와 예방접종 지원, 재택치료 생활비 지원 예산으로 14개 사업 243억 원을 반영했다.

 

저소득층 및 장애인

저소득층과 장애인을 위한 자가진단키트 20만 개 구입 예산 12억 원은 도 예산에 반영하고 노인 등 기타 취약계층에 대한 자가진단키트 보급은 시군 예산으로 반영하기로 했다.

 

지역사랑 상품권 발행

지역 사랑 상품권 발행 지원비 160억 원과 이차보전금 6억 원을 편성하고 재난관리기금 85억 원도 세웠다.

 

지역사랑 상품권 받기

 

충북5차 재난지원금신청방법

아직 신청일자가 아니고 구체적인 신청 방법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보통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아니면 대상자에게 문자가 가면서 신청 방법을 안내 해 줄 것입니다. 충북 5차 재난지원금 신청 관련된 정보가 생긴다면 빠르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충북 5차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