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루는 습관 없애버리는 방법 8가지

2021. 10. 19. 21:31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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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의 우선순위를 명확히 한다.

집중을 해서 이루어야 할 일과 버려야 할 일을 구분해야한다. 꼭 해야 할 일이 있고 하지 않아도 될 일이 있듯이 해야 할 일이 우선이라는 것을 알아둔다. 꼭해야 할 일은 그 일을 실행했다면 나머지 일은 미루어져도 크게 업무 성과에 영향이 없는 것들이다.

 

2. 이해하고 계획하기

자신의 목표, 집중력 수준, 공부 혹은 업무 방법을 이해하고 계획하는 것이다. 스스로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시간 관리를 잘하려면 자신을 먼저 이해해야한다. 나의 능력은 50인데 100으로 목표를 정하면 시간 관리도 실패 할 뿐만 아니라 업무 자체에 능률과 효율은 떨어 질 수 밖에 없다.

 

3. 현실적인 기한 설정

자신이 최대한 실천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현실적인 기한을 정해서 기록한다. 자신이 실천할 목표를 적어두고 그 기한을 정해두고 매일 보면서 이루어 낼 때마다 체크한다. 그렇게 하다보면 어느새 실천 하려 했던 일이 마무리 되어 있을 것이다. 목표를 자주 보고 쓰고 들으면 그 일은 쉽게 이룰 수 있다.

 

4. 잘게 나누기

목표를 작은 계획부터 잘게 나누는 것이다. 큰 계획부터 세우기 시작하면 도중에 포기할 가능성이 높다. 작은 것부터 계획하고 실천하는 연습을 키워야 큰 계획도 세울 수 있다. 작은 계획을 실천하는 순간 자존감도 자연스럽게 형성됨으로 실천이 거듭 될수록 재미가 형성될 것이다.

 

5. 시간제한

어떤 일을 하든지 집중력 향상을 위해 5분이면 5, 10분이면 10분과 같이 제한을 둔다. 그리고 하루일과중 내가 가장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알고 중요한 일은 그 시간에 집중한다. 사람의 집중력에는 한계가 있고, 그 한계를 지나게 되면 집중하기 힘들어진다. 자신이 정말 집중해야 할 일이 있다면 시간을 정해두고 집중해라 그다음은 집중한 만큼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휴식은 다음 집중을 위한 보상이자 새로운 준비이다.

 

6. 피드백 하기

1주일이든 하루든 자신이 목표로 한 일을 스스로 돌아보며 피드백 하는 시간을 갖는다. 피드백이 없는 시간 관리는 밑 빠진 독과 같다. 1주일 계획한 일을 돌아보며 자신이 부족했던 것과 잘한 것에 대한 피드백이 이루어져야 무슨 일을 하던지 안 좋았던 부분이 고쳐지며 시간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다. 피드백 없는 시간 관리는 성장이 없다.

 

7. 시간낭비 하지 말기

과거의 나태, 실수, 실패를 놓고 슬퍼하거나, 후회로 시간을 낭비하면 안 된다. 어두운 감정은 더욱더 목표 대상에 자신감만 하락 시킬 뿐이다. 누구나 처음부터 완벽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차근차근 한걸음씩 나아지고 있다는 사실에 스스로를 집중하자. 잘 해낼 수 있다는 그 마음을 놓치 않으면 시간 관리에서 승리할 수 있는 타이밍이라는 것이 반드시 존재한다.

 

8.우선순위

하기 싫은 일인데 중요한 일이 있고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는 일인데 중요하지 않은 일이 있다. 목표와 계획을 세웠다면 뚜렷한 성과를 내는 유일한 일은 전자가 대부분이다. 집중력 높은 시간에 전자의 일을 실행하고 후자는 피곤하고 졸릴 때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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