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주택 보조금! 서울가꿈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알아보기

2022. 5. 5. 00:15지원금

반응형

서울시가 올해 총 92억 원을 투입해 저층 주거지 내 오래되고 낡은 주택의 집수리 비용을 지원하는 ‘2022년 서울가꿈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서울가꿈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은 서울시가 2016년부터 저층주거지 밀집지역의 노후주택 거주자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집수리 공사 시 비용의 일부를 지원(보조·융자)하는 사업인데요.

 

잘 알아보시고 해당되시는 분이라면 지원해서 보조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나의목차]]

 

 

보조금 해당지역은 어디인가요?

일단 내가 거주하는 곳이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지역인지 확인해보세요.

 

[[내지역 확인하기]]

https://jibsuri.seoul.go.kr/place/hpiZone/hpiZoneMap.do

 

서울시 집수리닷컴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서울특별시 저층주거지 집수리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서울가꿈주택사업과집수리 저리융자사업(0.7%)을 지원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 구역 경계부분 정보가 다소

jibsuri.seoul.go.kr

 

해당지역에 없는 경우는 경우에는 이자 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이자 지원 사업 알아보기 클릭!

 

집수리 보조금 금액

집수리 보조금은 공사비용의 50% 이내에서 단독주택에 최대 1,2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융자금은 공사비용 80% 이내에서 최대 6,0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집수리 보조금 신청하기

 

4월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15일간 주택 소재지의 구청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한다.

시민들은 공고 이후 3주간 공사 계획과 시공업체 선정 등 사업 참여를 준비할 수 있다.

 

 

✅지금 집수리 보조금 신청하기 클릭 !!!

 

 

준비 과정에서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집수리닷컴 홈페이지에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무료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무료 상담 신청하기🟩

 

 

서울가꿈주택 집수리 지원 사업 대상

○ 보조·융자 사업 대상 :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사용승인일 20년 이상 경과한 단독주택(다중·다세대주택 포함), 공동주택(다세대·연립주택)

 

○ 이자지원 사업 대상 : 서울시 전 지역 내 사용승인일이 10년 이상 경과한 단독주택(다중·다세대주택 포함), 공동주택(다세대·연립주택)

 

- 시중금리로 집수리·신축 융자를 받을 경우 서울시가 최대 2% 이자 지원, 신청인이 나머지 이자 부담

 

 
세부적인 지원사업 대상을 확인하려면 아래 공식홈페이지 링크를 참고하세요.

집수리 보조금 지원내용

집수리 융자지원내용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문의 : 주거환경과(서울가꿈주택) 02-2133-726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