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전문가가 슬쩍 알려주는 5가지 꿀잠자는 방법!

2022. 1. 19. 21:09건강 음식 효능

반응형

안녕하세요.

심신단련 입니다.

잠은 인간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것 중 하나 인데요.

잠을 잘자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현대인들은 수면이 늘 부족하고,

수면의 질 마저 안좋은데요.

 

수면 전문가가 추전해주는 방법을 알아보고

잠자리 숙면의 질을 올려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하세요!

 

반응형

 

[[나의목차]]

 

1. 핸드폰과 멀리하라(잠들기 2~3시간 전)

 

많은 사람들이 잠들기 전 휴대폰을 만지작거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휴대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는 멜라토닌 분비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그 영향으로 잠을 자지 못하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잠들기 2시간 전부터는 핸드폰을 멀리하고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카페인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한 연구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스타벅스 매장이 증가하는 추세와 불면증 증가하는 비율은 서로 일치한다고 합니다. , 카페인이 불면증과 연관이 있다는 사실!

  

카페인이 든 커피를 마시면 각성 효과가 나타나 최대 14시간까지 지속된다고 합니다.

 

수면의 질을 높이고 싶다면 가급적 카페인이 든 음료의 섭취를 피하고 불면증 환자라면 오후 3시 이후부터는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잘못된 운동은 불면증을 부른다.

 

매일 꾸준한 운동은 편안한 잠을 들도록 도움을 주지만, 잠들기 전에 격렬한 운동을 하면 오히려 흥분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되어 잠을 청하기 어려울 뿐더러 잠에 들더라도 잠자리가 불편하고 설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은 잠들기 3~4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 후 따뜻한 물로 몸을 가볍게 데운 후 잠자리에 들면 편안한 잠을 청할 수 있습니다.

  

4. 규칙적인 수면시간을 확보

 

여러분은 보통 몇시에 잠자리에 드나요? 잠들고 깨는 규칙적인 수면시간은 올바른 수면 리듬을 갖추는 첫 번째 조건입니다.

   

평소 불규칙하게 잠자리에 들었다면 오늘부터 잠자는 시간을 정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수면시간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5. 수면에 도움을 줄 음식을 섭취하자

 

어린 아이들에게 잠들기 전 따뜻한 우유를 챙겨주면 좋다고 들어보셨을텐데요.

  

우유 안에 단백질이 풍부하고 수면물질인 멜라토닌의 원료인 트립토판이 들어있어 수면의 질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