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전 '이것'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2021. 12. 14. 21:24다이어트

반응형

밥 먹기 전 물 마시기

밥 먹기 전에 물을 충분히 마시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한 연구팀은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두 그룹으로 나눈 후 실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한 그룹은 식사 30분 전에 물을 0.5L가량 마시게 했고, 다른 그룹은 식사 전 배가 이미 부르다는 생각을 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배가 부르다는 생각을 한 후 식사했던 그룹은 12주간 평균 0.79kg를 감량했고, 물을 마신 후 식사했던 그룹은 4.30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또한 물 0.5L를 마시면 마신 후 약 10분 동안 신진대사율이 30% 이상 증가해 몸이 열량을 쉽게 소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소화 장애나 위장 장애가 없다면 식사 30분 전에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게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애피타이저 먹기

한 끼 식사도 여러 코스를 거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점심 먹기 전 수프 등의 애피타이저를 먹으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약 20% 칼로리를 적게 섭취한다고 합니다.

 

애피타이저 종류 중에서도 특히 채소 샐러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고 합니다. 샐러드에 쓰이는 양상추나 브로콜리 등은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이 높아 체중 감량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밥 먹기 전 음식 냄새 맡기

밥 먹기 전, 음식 냄새를 충분히 맡으면 식사량이 적어진다는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식욕이 왕성한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한 그룹은 디저트를 먹기 전 계피, 바질, 로즈마리 등의 냄새를 맡게 했고, 다른 그룹은 특별한 과정 없이 디저트를 먹게 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 계피·바질·로즈마리 등의 냄새를 맡은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음식량을 5~10% 적게 섭취했다고 합니다. 또한, 계피·바질·로즈마리 등의 음식 냄새를 맡은 후 식사하면 음식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졌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