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참았다간 '이것'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2022. 1. 27. 23:48건강 음식 효능

반응형

방귀를 참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방귀를 막 뀌면 좀 그렇죠. 실례하는거 같고.

특히 방귀를 자주 끼는 사람이나, 냄새가 심한사람들은 더더욱 신경 쓸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방귀정도 참는거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할텐데요. 방귀 참으면 독됩니다.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 아래 내용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나의목차]]

 

 

피부트러블

 

방귀는 인체에 해로운 독소들이 모여 생긴 가스입니다. 이 독소들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을 경우 혈관 속으로 다시 흡수되어 여드름, 기미, 주근깨 등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변비

 

방귀를 억지로 참을 경우 장에 질소가스가 쌓여 대장이 부풀게 되며 그로 인해 복통과 장의 운동기능이 저하됩니다.

 

정상적인 배변활동에 문제가 되면서 변비가 생길 수 있으며 이 현상이 지속되면 항문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암 유발

 

방귀는 질소 60%, 수소 20%, 산소 10%, 이산화탄소 9%, 메탄가스와 황화수소 등 400가지가 넘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강력한 발암물질인 벤조피렌과 나이트로자민도 있는데 아주 극소량이지만 암 발생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 악화

 

방귀를 참으면 몸속에서 꾸르륵하고 사라지는데 이 증상은 가스가 소장으로 역류해 혈액으로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독소를 머금고 있는 가스가 혈액 속으로 흡수되어 인체의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오염시켜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증가

 

아무래도 방귀를 오래 참으면 복부 팽창과 가슴통증, 소화불량, 변비 등으로 심각한 스트레스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지속될 경우 맵고 짠 음식을 찾게 되고 살이 찌는 것은 물론 방귀냄새가 고약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