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몰랐던 폐 건강에 안 좋은 6가지

2021. 12. 30. 22:10건강 음식 효능

반응형

1. 운동 부족

운동을 하면 폐가 더 많은 양의 산소를 운반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폐는 에너지를 공급하고, 신체에서 더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지 않고 하루종일 앉아서 생활하면 폐 건강은 나빠질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면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폐도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나아가 신경계를 자극한다고 합니다. 집 근처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운동 부족은 신체적, 정신적 피로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은 결코 건강하지 않다고 합니다. 자리에서 일어나 몸을 움직여보자. 폐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시작해보세요.

 

2. 호흡 운동 부족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호흡하는데 큰 신경을 쓰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호흡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제대로 호흡하지 않으면 더 쉽게 피곤해진다고 합니다. 하루에 몇 분이라도 시간을 내서 몇 분 동안은 아무 생각도 하지 말고,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내쉰다고 합니다.

 

이렇게하면 산소가 폐와 기도로 더 잘 흘러 들어간다고 합니다. 스트레스와 골치아픈 일에 얽매여 있지 말자. 호흡 운동은 폐 건강 및 이완에 도움 된다고 합니다. 긴장을 풀면 머리 아픈 일이 오히려 더 잘 풀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3. 흡연

흡연은 나쁜 습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폐 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담배에는 니코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폐의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또 흡연은 니코틴 중독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흡연은 폐암과 COPD(만성 폐쇄성 폐 질환) 발병 원인 중 하나로 공기 흐름을 방해하고 호흡 곤란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폐 건강을 생각한다면 담배를 끊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담배를 끊으면 호흡 및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다고 합니다.

 

4. 지저분한 환경에서 생활하기

폐 질환을 예방하려면 집이나 회사 등 하루를 보내는 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래 지저분한 환경에서 생활하면 폐에 해롭다고 합니다.

 

먼지 입자가 호흡기 내부로 들어가면 산소의 순환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생활하는 공간을 깨끗하고 단정하게 유지하는 것은 폐 건강 뿐만 아니라 효율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날씨

비를 맞거나 추운 곳에 오래 나가 있으면 인플루엔자나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외출을 하려고 하는데 비가 올 것처럼 우중충하거나 날씨가 추운 것처럼 보이면 옷을 따뜻하게 챙겨입고 나가야 한다고 합니다.

 

감기나 알레르기도 폐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이를 피하려면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 비타민 C를 챙겨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6. 나쁜 식단

건강에 해로운 음식으로 식사하는 것도 폐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기도와 폐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산소를 처리하는데 도움 되는 과일, 채소를 잘 챙겨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과일이나 채소는 비타민 C, E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감귤류 과일, 아보카도와 견과류를 많이 챙겨먹으면 특히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