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 6가지

2021. 10. 8. 20:44건강 음식 효능

반응형

1. 손바닥 올리기

손바닥이 따뜻해질 때까지 비벼서 열을 낸 다음, 눈꺼풀 위에 살짝 올린다. 눈을 감고 손에서부터 눈꺼풀로 전달된 온기를 느껴보자. 눈 감고, 호흡한 다음 손바닥을 비벼서 눈꺼풀 위에 올리는 과정을 3번 반복한다.

 

2. 눈 깜빡이기

컴퓨터 앞에 앉아서 작업을 하거나 폰화면에 집중하면, 필요한 만큼 눈을 깜빡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두뇌는 과도한 자극을 받으며 제일 먼저 눈에 수분을 공급한다.

\

그 후 차례로 눈 충혈과 두통이 이어진다. 이럴 때 다음 운동법을 메모하고 따라 해보자. 자리에 앉아서 눈을 뜬다. 눈을 10번 연속해서 깜빡인다. 20초간 눈을 감고 심호흡한다. 이 과정을 5번 반복하자.

 

3. 눈 건강 좌우 운동법

자리에 앉아서 한쪽 팔을 뻗고 주먹을 쥔 다음 엄지를 위로 치켜올린다. 10초간 엄지손가락에 시선을 집중한다. 천천히 팔을 왼쪽으로 움직이며 시선을 이동한다. 이번에는 팔을 바꿔서 똑같이 반복한다.

 

양쪽으로 5번씩 운동한다. 운동이 끝나면, 눈을 3분간 감는다.

 

4. 위아래 보기

등을 곧게 펴고 꿇어앉는다. 주먹을 쥐고 무릎 위에 올린다. 이제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펴서 눈높이까지 천천히 올린다. 머리 높이까지 들어 올렸다가 서서히 내린다. 왼쪽도 똑같이 반복한다. 마지막으로 눈을 감고 휴식한다.

 

5. 원거리 응시

대부분 사람들은 매우 짧은 거리만 보면서 하루를 보낸다. 직장 사무실이나 집은 눈이 가까운 거리에서 활동하게 되는데 가까운 곳에 응시하는 생활은 눈에게 과도한 스트레스를 주고 눈은 극심한 피로에 시달린다.

 

먼곳을 응시하는 순간이 곧 눈이 쉬는 시간임을 인지해야 한다. 창문을 열고 앞에 서서 멀리 지평선을 2분 동안 바라보자. 시선을 바꿔서 코에 집중한 다음 다시 지평선을 본다.

 

빠르게 눈을 몇 차례 깜빡이고 휴식을 취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것이 좋다.

 

6. 관자놀이 마사지

관자놀이 마사지는 매우 간단하며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된다. 하루 중 약 10분만 마법과도 같은 치료법에 투자해서, 5차례 간격을 두고 시도한다.

 

등을 곧게 펴고 자리에 앉아 깊게 숨을 내 쉬고 6초간 들이마신 뒤, 7초간 참았다가 8초간 내쉰다. 검지와 중지로 2분간 관자놀이를 마사지한다. 그러면 눈의 피로가 훨씬 덜할 것을 체감하게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