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 3가지

2021. 10. 12. 20:34건강 음식 효능

반응형

1.전어

<뼈 건강>

전어에는 칼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골다공증이나 통풍 등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뼈째로 섭취할 경우 우유보다 많은 칼슘을 섭취하게 됩니다.

 

<두뇌 건강>

전어에 함유되어 있는 DHA, EPA 성분이 뇌세포 활성화를 도와주어 뇌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전어에 함유되어 있는 DHA 성분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수험생이나 성장기 어린이, 취준생 등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모든 사람들 중 본인이 뚱뚱하길 바라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굶는 것이 아닌 올바른 식단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어는 칼로리가 낮을뿐더러 영양분 또한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데요. 전어는 회, 무침, 튀김, 찜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2. 장어

 

<스테미나>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는 장어의 효능 중 하나는 스태미나인데요. 장어에는 스태미나 외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장어의 효능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것이 정력 강화입니다.

장어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칼슘 등의 각종 비타민이 정력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눈 건강>

 장어의 수많은 효능 중 하나는 눈 건강입니다. 장어에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망막을 보호하고 야맹증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비타민 A는 감기 예방과 위장병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피부미용>

장어는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장어에 함유된 비타민 E와 레티놀 성분은 피부 모세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데요.

 

환절기의 건조한 피부에 탄력을 불어넣고 노화를 방지하기 위함 제철 음식으로 안성맞춤입니다.

 

3.미꾸라지

 

<노화예방>

미꾸라지를 잡으면 나오는 미끌미끌한 점액질에는 뮤신이라는 물질이 들어있는데요. 이 뮤신에는 노화 예방에 탁월한 콘드로이틴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