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으라고 먹는 영양제, 먹었다간 신장 다 망가집니다

2022. 3. 31. 21:22건강 음식 효능

반응형

요즘 현대인들은 늘 바쁘고 피곤합니다. 그래서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다양한 건강 식품을 먹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종합비타민일 것입니다. 비타민을 정말 많이 먹는 사람들은 여러 종류를 먹기도 합니다.

 

남들이 보기에 정말 배부를 정도로 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몸에 좋으라고 먹는 영양제, 잘못 먹으면 신장이 다 망가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영양제라고 해서 몸에 좋겠거니 해서 무조건 많이 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면 정말 위험하구요. 잘 알아보고 먹는게 좋습니다.

 

[[나의목차]]

 

1.게르마늄

면역력 증가에 좋고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신장이 안좋거나 약한 사람이라면 이 영양제는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2.크롬

멀티 비타민을 먹고 있다면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크롬이 대부분 멀티 비타민에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적정량 이상 과다하게 섭취를 한다면 신장을 괴사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1200~2400 ug를 섭취했을 경우 신장에 이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일반인이라면 별 문제는 없겠지만, 신장이 약한 사람이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3.비타민C

가장 대중적인 영양제가 아닐까 싶네요. 비타민은 피로회복에도 좋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섭취하는 영양제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좋다고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신장결석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4.크랜베리

베리류도 참 좋다고 해서 이렇게 영양제로 만들어서 팝니다. 많은 사람들이 베리류를 맨날 먹을 수 없으니 이렇게 영양제로 챙겨먹죠.

 

하지만 크렌베리 영양제에는 신장 결석을 일으키는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수산이 다량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과다하게 꾸준히 섭취를 한다면 신장 결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신장이 약하거나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런 영양제 섭취에도 주의를 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