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먹고 '이런'증상이 나타난다면? 당장 유산균 먹지 마세요!

2022. 3. 31. 21:51건강 음식 효능

반응형

요즘 유산균은 필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현대인들 장 건강을 위해서 유산균 섭취가 일반화가 된 것이죠.

 

장 건강이 중요하다고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장이 편해야 몸이 편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먹었는데.. 몸에서 다른 반응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중단해야 합니다.

 

이렇게 유산균을 먹으면 안되는 증상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나의목차]]

 

1. 알레르기 증상

 

유산균을 복용했을 때 알레르기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는 비교적 흔하게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일시적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알레르기가 생긴다면 복용을 중단하는게 좋습니다. 알레르기의 경우 반응이 갑자기 올 수 있고 자칫 잘못하면 기도가 부어서 호흡곤란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라면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거나 유산균 종류를 바꿔보시는게 좋습니다.

 

2. 지속적인 장 트러블

유산균을 복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장내 균이 변하게 되면서 장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항상성이 깨지기 때문이죠.

 

이런 증상이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지만 일시적이거나 약하게 찾아오곤 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오래 간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장트러블이 생긴다면 견디지말고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3. 부종 및 통증

유산균을 먹었는데 몸이 붓거나 통증이 생긴다면? 두 말 할 것 없이 당장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 몸이 보내는 부작용 신호이기 때문입니다.

 

 

4. 고열 발생

유산균 먹었는데 고열이 난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유산균을 먹었을 때 고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도 균이기 때문에 균에 의한 우리 신체 반응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열이 생긴다면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이렇게 유산균을 먹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상 증상이 생긴다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